보도자료

[동작뉴스] 사당청소년문화의집,2년 연속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관리자
2021-10-06
조회수 23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나래'가 2021년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나래'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해 매년 전국 331곳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각 위원회의 활동을 심사해 총 30개의 모범이 되는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있다. 

 

청소년 14명으로 구성된 ’해찬나래‘는 문화의집 운영에 적극 참여해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모니터링 활동, 시설장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관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등 문화의집의 긍정적인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해찬나래' 6기 김고은 위원장(방배중3)은 “해찬나래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주도적인 청소년참여 활동을 통해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및 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이 실제로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반영할 수 있게 하는 참여기구이다.

 

청소년활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02-595-0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