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작뉴스] 즐거운 여름방학 '사로잡다'와 함께해요~

관리자
2022-07-05
조회수 85

즐거운 여름방학 '사로잡다'와 함께해요~

사청문, 2022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지난 22일,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이 2022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 관리 체제를 구축 및 강화하고 있다.

 

2022년 제1차 인증기관 심사에서는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총 3개의 영역에 대한 3단계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400개의 신청기관 중 총 297개, 서울지역 26개의 기관이 선정되었다.

 

사청문은 2021년도 한 해 동안 활발히 진행한 동작중학교와의 연계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3년간 사용이 가능한 인증마크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또한, 매년 4회 이상 동작구 관내 학교는 물론 학교밖청소년을 모두 아우르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대표적인 진로활동인 ’사청문으로 JOB체험을 가다:사로잡다‘는 6월 25일, 7월 2일 양일에 걸쳐 진행 중에 있다. 또한, 7월 5일부터 새로운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여 여름방학 때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관련 내용은 사청문 홈페이지(www.sdyouth.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0 0